2023년 11월 개봉예정 영화 듄 파트2 드디어 예고편이 나왔습니다. 드니 빌뇌브 감독의 역작이자 하반기 최고 기대작 듄2의 줄거리, 개봉일 등 모든 정보를 미리 살피며 전운이 감도는 듄의 현 상황과 폴의 고뇌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개봉예정 영화 듄 파트2
듄 파트2 개봉일은 2023년 11월 3일로 확정되어 마찬가지로 11월 개봉예정작인 영화 더 마블스와 더불어 볼 만한 것이 많은 한달이 될 것 같습니다. 듄 파트2는 소설 듄 시리즈 2편 신의 메시아가 아니라 프롤로그 수준이었던 파트1을 이어 시리즈 1편의 이야기를 마저 다룹니다. 특히 1차로 공개된 예고편 속에선 폴 아트레이디스의 아라키스 적응기와 하코넨 남작 그리고 황제와의 전쟁, 메시아 무앗딥으로서의 폴의 고뇌 등이 여실히 드러나 확실한 대작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듄 파트2 예고편
아름다운 행성 아라키스. 폴은 점차 척박한 땅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몰락한 아트레이디스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원하는 폴은 그 분노만큼 고향 행성 칼라단에서의 시절을 그리워하죠. 그리고 마침내 기회가 다가옵니다. 스파이스 생산이 지연되자 황제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하코넨 남작을 만나려 아라키스로 직접 내려오고, 이는 폴에게 더 없는 복수의 기회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몰락 이후 아라키스에서의 2년 동안 폴은 성장했습니다. 프레맨으로서 새로운 이름 무앗딥은 폴이 이전과는 전혀 달라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레맨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메시아 '리산 알 가입'으로서의 무앗딥. 그는 프레맨들에게 희망일까요 아니면 전 은하적인 절망일까요? 운명이 이끄는 길에서 폴은 홀로 고뇌하고 결국 영웅 따윈 존재해서는 안 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인 듄 파트2 예고편 후기
거대한 모래벌레 샤이 훌루드가 너무 실제적이어서 앞으로 있을 모래벌레 전투씬이 더욱 기대되더라고요! 촘촘한 설정으로 유명한 듄이니 만큼 SF면서도 역사를 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현실감 역시 엄청날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듄 파트1은 정말 간만 살짝 본 느낌이라 앞으로의 기대감은 있었지만 조금 아쉬웠거든요. 이 지점은 11월 개봉예정 영화 듄 파트2에서 완벽히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여타 영웅기와 구별되는 점인 영웅에 대한 작가 프랭크 허버트의 시각이 나타나는 편이어서 그에 대한 많은 분들의 후기나 해석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듄2 간단 줄거리
예고편에서도 보이듯 무앗딥으로서 프레맨이 된 폴은 인정받는 프레맨이 되기 위해 수련을 게을리하지 않고 그의 어머니 제시카 역시 프레맨들의 정신적 지도자로 자리합니다. 이윽고 프레맨들을 이끄는 자리에 올라선 폴. 아버지 레토와 아스트레이드 가문의 적장자로서 복수를 위해 남은 아라키스에 드디어 하코넨 남작과 황제가 나타나고 폴은 프레맨을 이끌고 모래벌레를 이용한 대규모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스포주의
평범한 영웅 성장 영화?
아주 오래전부터 예비된 베니 게세리티의 메시아 이론에 물들어 집단적인 광신도 집단과도 같은 프레맨들을 이끄는 것은 솔직히 이끄는 것이 아니라 이끌리는 것에 가깝습니다. 폴은 수없이 많은 미래를 예지 하며 운명의 흐름을 바꾸고자 노력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그는 프레맨들이 일으키는 폭동의 흐름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영화 듄의 핵심, 듄이 그리고자 하는 철학
듄 파트1에부터 드니 빌뇌브 감독은 이런 듄의 특별함을 꾸준히 예고하고 있는데요, 파트1 초반에 폴이 자신의 예지로 바라본 미래는 구원자 메시아의 도래로 평화로워진 은하가 아니라 전우주적인 종교전쟁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모습이었습니다. 수많은 미래의 가닥 중 어느 한 개도 폴이 바라는 길을 예고해주지 않았죠. 폴은 메시아이고자 하지 않았으나 거부할 수 없는 흐름에 이끌려 메시아가 되어버린 자입니다. 폴 그 자신이기보다는 프레맨들이 바라는 아산 알 가입의 모습에 끼워 맞추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죠.
등장인물
11월 개봉예정 영화 듄 파트2에 등장하는 메인 캐릭터 3명과 예고편에 나온 새로운 인물 3명까지 총 6명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스포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어요!
폴 아트레이디스(티모시 샬라메)
베네 게세리트의 퀴사츠 해더락이자 프레맨의 아산 알 가입. 약속된 구원자, 영웅. 그러나 이 중 어떤 단어도 폴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훗날 폴이 메시아 무앗딥으로서의 자신과 폴을 구분할 수 없다 해도 확실한건 폴이 원하지 않았다는 것.
레이디 제시카(레베카 페르구손)
폴 아트레이디스의 어머니. 베네 게세리트의 일원으로 딸을 낳아야 했으나 레토를 사랑하여 아들인 폴을 낳게 되고 이는 오랜 기간 준비되었던 베네 게세리트의 계획을 어그러뜨린다. 이로 인해 아트레이디스 가문과 하코넨은 화해할 수 없었고 결국 아트레이디스 가문은 몰락하며 폴은 인류를 영원한 번영으로 이끌 거라는 메시아 '퀴사츠 해더락'이 된다.
챠니 카인즈(젠데이아)
제국 행성학자이자 프레맨들의 지도자였던 리에트 카인즈의 딸. 폴과 사랑하는 연인 사이이자 폴의 의지하는 존재.
이룰란 공주(플로렌스 퓨)
코리노의 황제 샤담 4세의 장녀. 베네 게세리트로 폴에 대한 무수한 일화는 이룰란 공주가 작성한 것이다.
페이드 로타 하코넨(오스틴 버틀러)
하코넨 남작의 조카이자 후계자. 폴과 마찬가지로 베네 게세리트의 오랜 예비 끝에 태어난 아이로 이번 듄 파트2에서 폴과 일전을 펼칠 예정.
마고트 펜링(레아 세이두)
하시미르 펜링 백작의 아내이자 코리노 황제 샤담 4세의 레이디 아니룰의 심복. 베네 게세리트의 비밀 요원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페이드 로타를 유혹한다.
영웅은 존재해서는 안된다는 작가의 시각(영웅은 재앙)과 실제하는 세계를 담아낸 것만 같다는 평을 듣는 소설 듄의 백미를 드디어 듄 파트2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기대하고 계시는 개봉일, 예고편은 물론 줄거리와 등장인물 정보까지 모두 담아보았습니다. 저 역시 개봉예정일인 11월 3일이 얼른 와서 영화를 관람하고 싶은 마음뿐이네요:)